
오늘(25일) 오전 티웨이항공 온라인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해 전국 공항에서 탑승객 수속 등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에 따르면 발권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오늘 오전 5시 30분쯤부터 앱 등을 통한 항공권 예약 조회와 온라인 체크인, 결제 서비스 등이 중단됐습니다.
전국 공항 티웨이항공 카운터에서 수기로 발권 작업이 이뤄져 탑승 수속이 지연됐고, 특히 이용객이 가장 많은 인천국제공항에서 극심한 혼잡이 발생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글로벌 항공·물류 정보기술(IT) 서비스 업체인 IBS사의 전산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현재는 대부분 장애가 해소된 상황이지만, 이용객 불편에 대해 사과한다며 항공운항 지연으로 인한 피해 보상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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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준영(kwak_k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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