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폭염 속 백화점 쇼핑객 바글바글[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지난 주말 폭염에 '실내 쇼핑족'이 몰려들면서 백화점과 쇼핑몰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 주말(26∼27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내려지자 백화점과 쇼핑몰은 주차가 어려울 정도로 고객이 몰렸습니다.

지난 주말 이틀간 매출을 작년 7월 넷째주 주말(24년 7월27∼28일)과 비교하면 롯데백화점(16.0%), 신세계백화점(15.1%), 현대백화점(15.8%) 등 백화점 3사 모두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방문객 수도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각각 10.0% 증가했고 신세계백화점은 12.5% 늘었습니다.

롯데백화점에선 에어컨과 선풍기 등 생활가전 판매가 급증해 라이프스타일 부문 매출이 60.0%나 뛰었고 양산과 선글라스 등 여름철 필수 액세서리 상품군 매출도 15.0% 증가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주말 패션, 스포츠, 식품, 명품 등 모든 부문의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고 전했고, 여의도 더현대 서울은 실내 정원을 하와이 휴양지처럼 꾸며 하루 평균 5천명이 인증샷을 찍고 실내 바캉스를 즐기고자 몰려들었습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 중심으로 채워진 '몰' 또한 지난 주말 바캉스를 즐기는 '몰캉스족'으로 꽉 찼습니다.

용산 아이파크몰의 지난 주말 매출은 지난달 넷째 주 주말(6월 28∼29일)과 비교하면 57.0% 증가했다. 리빙 부문 매출은 219.0%, 식음료 부문 매출은 72.0% 각각 늘었습니다.

스타필드 하남의 방문객은 같은 기간 10.0% 증가했는데, 이달 주말 기준 폭염이 가장 심한 지난 주말 방문객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반면 대형마트들의 지난 주말 매출은 5∼10%씩 줄었습니다.

소비쿠폰을 쓸 수 있는 입점 식당 매출은 늘어났지만 축산·수산 부문과 일부 가공식품류 매출은 줄어든 겁니다.

대형마트들은 소비쿠폰 영향을 최대한 줄이고자 할인행사를 대폭 강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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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지이(hanj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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