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로고[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제공]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전쟁 여파로 미국 내 물가 인상 징후가 뚜렷해진 가운데 대표 대중음식점인 맥도날드에 저소득층 고객 발길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지시간 맥도날드는 6일 2분기 매출액이 작년 동기보다 5% 증가한 68억4천만달러(약 9조4,700억원), 주당순이익(EPS)은 11% 오른 3.19달러의 실적을 거뒀다고 발표했습니다.

동일 점포 매출은 3.8% 오르며 2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다만 이런 실적 개선 속에서도 맥도날드의 주요 고객 기반인 저소득층의 발길은 외려 더 뜸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리스 켐프친스키 CEO는 저소득층 고객 방문이 2분기 두 자릿수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실질 소득 하락과 소비 심리 위축으로 저소득층 소비자들이 아침 끼니를 거르거나 더 싼 메뉴로 옮겨가기도 하고, 집에서 먹는 쪽으로 옮겨가기도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미국의 저소득층 소비자들이 돈을 절약하려 패스트푸드 구매를 줄이고 있다"며 "낮은 소득 층위가 느끼는 부담의 신호"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특히 소득 하위 계층이 이탈하는 가운데 패스트푸드 업계가 사업을 유지하기 위해 고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맥도날드 #저소득층 #양극화 #트럼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강은나래(ra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