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는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25'가 지난 27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성료됐다고 오늘(28일) 밝혔습니다.
올해 21회째를 맞은 서울세계불꽃축제에는 ㈜한화를 비롯해 이탈리아, 캐나다 총 3개국의 대표 연화팀이 참여해 관람객 100만여명 앞에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한화와 해외 참가팀들이 원효대교를 중심으로 마포대교(서쪽) 방향과 한강철교(동쪽) 방향 양 구간에서 데칼코마니 연출을 처음으로 시도했습니다.
그 결과 기존 관람객이 집중됐던 여의도와 이촌동, 노량진동 뿐만 아니라 마포구 일대와 선유도공원에까지 관람객을 분산시키는 효과가 있었다고 ㈜한화는 전했습니다.
특히 한국팀은 '골든아워(Golden Hour)-빛나는 시간 속으로'를 주제로, 시간을 모티브로 한 연출을 선보였습니다.
아이유 '네모의 꿈'에 따른 사각형 모양의 불꽃 연출,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제가 '골든(Golden)'에 맞춘 왕관 모양의 불꽃 연출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화그룹 유튜브 공식 채널인 '한화TV'에서 진행한 라이브 방송은 최대 동시접속자 24만명, 라이브 시청 218만회를 기록했습니다.
㈜한화는 통신사와 연계해 실시간으로 인파 밀집도를 측정하는 안전관리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오렌지세이프티'를 활용하기도 했습니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1,200여명의 한화 봉사단은 행사가 끝난 후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의 쓰레기를 줍고 행사장을 정리하는 '클린 캠페인'도 펼쳤습니다.
#서울세계불꽃축제 #한화 #한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곽준영(kwak_k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