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단풍연가 프로젝트[국립수목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국립수목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시민참여형 식물 계절 관찰 프로그램인 '단풍연가 프로젝트'를 다음 달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운영한다고 오늘(29일) 밝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지난 봄 벚나무 개화를 관찰하는 '벚꽃 엔딩 프로젝트'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25일 개시한 '모바일 식물 계절 관측 플랫폼'(knpn.kr)을 통해 진행됩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전국 어디에서든 쉽게 단풍의 변화 양상을 관찰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가이드를 참고해 관찰 기록을 업로드 하면 자동으로 참여가 인정됩니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한 선물이 제공됩니다.

당첨자는 오는 12월 5일 모바일 프로그램 내 이벤트 게시판에서 발표됩니다.

국립수목원은 이번 프로젝트가 국민이 직접 생물의 계절 변화를 관찰하고 기록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기후변화와 산림생태 연구에도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현탁 산림생물보전연구과장은 "단풍연가 프로젝트는 국민 모두 가을 단풍을 즐기면서 기후변화 연구도 함께 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 "많은 국민께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국립수목원 #단풍연가프로젝트 #기후변화 #산림생태연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은파(sw21@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