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일부 시설 화재로 지난 주말 멈췄던 우체국 우편서비스가 어제(29일)부터 재개된 가운데 오늘(30일)부터는 신선식품에 대한 접수를 재개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고객으로부터 제기된 불편 사항을 개선해, 이날부터 우체국 창구 등에서 제공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우체국은 신선식품에 대한 접수를 재개합니다.
전날 일부 우체국에서는 추석 명절용 선물인 과일과 김치 등의 신선식품을 접수하지 않아 고객 불편이 제기된 바 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집배원 PDA로 수취인에게 발송되던 배달예고 및 배달완료 문자 전송 시스템을 전날 오후 복구한 데 따라 전날보다 안전한 배달 환경이 마련돼 신선식품 취급이 가능해졌다는 설명입니다.
다만 이전 명절 특별소통기간 수준의 배달 지연 가능성에 대해 동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또 중지됐던 착불소포·안심소포 서비스도 시스템 복구에 성공해 창구에서 편리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었던 우체국 소포상자도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아울러 창구 방문고객을 위한 편의도 마련했습니다. 전날 우체국 창구를 방문한 고객은 우편물 접수를 위해 주소를 수기로 작성해야 해 장시간을 허비해야 했지만, 이날부터는 간편사전접수 서비스 이용 시 대기시간 없이 편리하게 우편물을 보낼 수 있게 됩니다.
곽병진 우정사업본부장 직무대리는 “우체국 서비스를 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날 제기된 문제점을 최대한 반영해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우체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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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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