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카드는 해킹 사고로 민감정보가 유출돼 부정사용 피해 가능성이 있는 고객 28만명 중 79%인 약 22만명을 대상으로 카드 재발급 신청과 비밀번호 변경, 카드 정지 및 해지 등 조치를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중 카드 재발급 신청은 약 21만건이고 완료는 약 20만건입니다.
롯데카드는 추석 연휴 이후에도 보호조치가 이뤄지지 못한 고객과 관련해서는 해당 카드의 비대면 온라인 결제를 일괄 선 거절하는 방식으로 전환해 부정 결제를 차단할 방침입니다.
롯데카드는 해당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안내 문자 및 전화를 계속해 카드 재발급 조치가 신속하게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고객정보가 유출된 전체 고객 297만명 중에는 약 142만명(48%)을 대상으로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약 74만3천명이 카드 재발급 신청을 했으며, 카드 비밀번호 변경은 약 90만3천명, 카드 정지가 약 15만9천명입니다.
카드를 해지한 이는 약 5만2천명이고, 회원 탈회는 약 2만7천명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카드는 현재까지 이번 해킹 사고로 인한 부정사용 시도나 실제 소비자 피해로 이어진 사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카드 #해킹 #재발급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혜준(june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