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30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국회 예결특위, 정부 추경안 심사 본격 착수 (AM 10:00 국회)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오늘 오전 전체회의에서 여야 간사 선임을 진행한 뒤 종합 정책 질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추경안 심사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를 토대로 예결특위 예산소위에서 증·감액 심사가 이뤄지고 다음 달 3일 전체 회의에서 추경안 최종 의결이 이뤄질 전망입니다.

민주당은 6월 임시국회 내로 추경안이 신속하게 처리되어야 한다는 입장인데, 국민의힘은 종합정책질의가 하루만 진행되는 것을 두고 '졸속 심사'라고 반발하고 있습니다.

▶ 전국법관대표회의 제2차 임시회의…입장표명 관심 (AM 10:00)

이재명 대통령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대법원 판결 논란을 계기로 소집됐던 전국법관대표회의 임시회의가 오늘 다시 열립니다.

지난달 26일 1차 임시회의에서 매듭을 짓지 못했던 '재판 독립 침해 우려와 사법부 신뢰 등에 대한 논의를 마저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공개 입장 표명이 있을지에 관심이 쏠립니다.

이번 2차 회의는 지난달 회의와 달리 원격으로 진행됩니다.

▶ 과기부, SKT 해킹사태 민관합동조사 결과 보고 (AM 10:00)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와 관련한 민간합동조사가 오늘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간합동조사 결과를 국회 SKT TF에 우선 보고한 뒤 이달 안에 법률 검토 내용과 대책 등을 종합한 최종 결과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라 이번 사태의 쟁점인 번호 이동에 따른 위약금 면제 여부가 결정됩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송채은(chaeun@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