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김민재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과 지급이 다음 주 월요일(21일)부터 시작됩니다.

전 국민에게 1인당 최소 15만 원씩 지급하고, 비수도권과 취약계층에는 보다 두터운 지원을 하겠다는 게 정부의 계획인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 살펴보겠습니다.

김민재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스튜디오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먼저 이번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추진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지 궁금한데요. 설명을 부탁드립니다.

<질문 2> '전 국민이 지급 대상'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해외 체류 중인 국민도 받을 수 있는 것인지. 국내 거주 외국인도 지급 대상에 포함되는지 궁금한데요. 어떻습니까?

<질문 3> 지원 금액은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기준에 따라 나뉘는 것인가요?

<질문 4>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받을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당장 어디서,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방법 설명해 주시죠.

<질문 5> 거동이 불편하거나, 인터넷·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 대한 대책은 있을까요?

<질문 6> 다음 주 월요일은 1차 신청을 하는 것이고요. 2차가 또 남아 있는 것이죠? 두 번에 나누는 이유는 무엇인지 궁금하고요. 각각 따로 신청해야 하는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7> 소비쿠폰 사용 지역과 사용처를 제한하고 있던데요. 어디서만 쓸 수 있는지 궁금하고요. 이렇게 사용 지역과 사용처를 제한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질문 8> 과거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때도 안내문을 사칭한 스미싱이나 스팸문자가 많았는데요. 주의할 점 있으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9> 마지막으로 국민들께 당부하거나 요청하실 말씀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김민재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과 함께, 다음 주 신청·지급을 시작하는 '민생지원' 소비쿠폰과 관련해 말씀 나눴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혜선(youstina@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