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연 : 조윤주 외신캐스터>

다양한 국제뉴스를 깊이 있게 전해드리는 <월드앤이슈>입니다.

오늘은 조윤주 외신캐스터와 함께합니다.

<질문 1> 미국 조지아주에서 우리 근로자들이 이민 당국에 구금된 사건이 발생한 지 벌써 3주가 지났는데요. 비자 제도 개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한미 워킹 그룹이 이번 주 출범한다고요?

<질문 2> 미국에 진출해 있는 우리 기업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논의가 진행돼야 할 것 같은데요, 가장 현실성 있는 방안은 뭘까요?



<질문 3> 일본에서는 자민당 총재 선거를 앞두고 주말 동안 후보들의 TV 토론이 열렸는데요. 당선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진 다카이치 후보가 미일 무역 협정에 대해 재협상 가능성을 제기했다고요?

<질문 3-1> 일단 지지율 조사에선 다카이치와 고이즈미 후보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만 과반 득표자가 나오지 않으면 결선 투표를 치를 수도 있다면서요?

<질문 4> 한편 이란이 비핵화 합의를 준수하지 않으면서 유엔의 대이란 제재가 10년 만에 복원됐습니다. 복원된 대이란 제재는 유엔 회원국 모두가 지켜야 하는 만큼 이란의 반발이 거센데요. 제재 복원을 둘러싸고 진통이 커질 수밖에 없겠어요?

<질문 5> 미국으로 가보죠, 트럼프 1기 당시였던 지난 2020년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체포과정에서 사망한 이후 미국에서는 인종차별 항의 시위가 몇 달간 이어졌는데요. 이번에 미국 연방수사국, FBI가 인종 차별 시위에 참여했던 요원들을 무더기로 해고했다는데,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질문 6> 추석 연휴를 앞두고 선호 여행지로 꼽힌 일본에서 난카이 대지진 발생 확률이 최대 90%에 달한다는 조사가 나와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데요. 일본 정부가 가능성을 재검토해 결과를 발표했다는데, 발생 가능성이 더 올라간 것 아닌가요?

<질문 7> 오늘(29일)부터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무비자 입국이 시행되는데요. 특히 중국 최대 명절인 국경절이 다음 달 1일부터 시작이라서 관련 업계의 기대감이 크다고요?

#월드앤이슈 #미국 #조지아 #일본 #총리 #무비자 #중국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용은(NEWthing@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