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아침 이 시각 핫뉴스입니다.

▶ 신라호텔 "11월초 결혼식 예정대로…변경요청 취소"

오늘의 첫 번째 기사니다.

서울신라호텔이 11월 초 국가 행사를 이유로 고객들에게 일정 변경을 요청한 결혼식을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시죠.

신라호텔은 당초 특정 국가 행사를 이유로 일부 고객들에게 일정을 바꿔야 한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했습니다.

그리고 보상안을 협의해왔는데요.

그러나 이같은 사실이 알려진 직후 비판이 일자 국가 행사 측에서 대관을 취소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구체적인 행사 성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일각에서는 다음 달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와 관련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머물 것으로 점친 바 있습니다.

▶ 트럼프 손녀 카이, 백악관서 의류 브랜드 홍보 논란

다음 기사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손녀 카이 트럼프가 백악관을 배경으로 의류 브랜드를 홍보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기사 열어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트럼프 주니어의 맏딸인 카이는 트럼프 대통령 손녀라는 남다른 신분을 앞세워 소셜미디어에서 수많은 팔로워를 거느린 인플루언서인데요.

지난 25일, 카이 트럼프가 SNS에 자신의 의류 브랜드를 홍보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이니셜 ‘KT’가 새겨진 스웨트셔츠를 입고 백악관 복도와 잔디 광장을 오가며 홍보 영상을 촬영했는데요.

또 대통령 전용기와 라이더컵 골프 대회 현장에서도 브랜드를 노출한 바 있어, 대통령직을 사적 마케팅에 이용했다는 비판이 이어졌습니다.

논란이 커지자 백악관은 규정 위반은 아니라며 정부가 제품을 보증한 것도 아니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 BTS 슈가, 50억 원 기부…'민윤기 치료센터' 개원

마지막 기사입니다.

BTS 슈가의 50억 원 기부로 설립된 ‘민윤기치료센터’가 세브란스병원에 문을 열었습니다.

기사와 함께 보시죠.

앞서 슈가는 지난 6월 자폐스펙트럼장애 소아청소년의 치료와 사회적 자립을 도울 치료센터 건립을 위해 50억원을 쾌척했는데요.

센터는 자폐스펙트럼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문 치료 공간으로 언어·행동치료실과 음악·사회성 프로그램실을 갖췄습니다.

슈가는 기부에만 그치지 않고, 천근아 교수와 함께 음악 치료 프로그램 ‘마인드’를 개발하며 직접 참여해 왔는데요.

개소식에는 연세대 총장과 의료계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예술 활동과 연구를 접목한 통합 치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핫뉴스였습니다.

#이시각핫뉴스 #신라호텔 #트럼프손녀 #슈가 #BTS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민형(nhm311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