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2일)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BBQ, 장병들에 치킨 700인분 전달

BBQ가 국군의날을 맞아 육군 제32보병사단에 치킨 700인분을 전달하고 장병들을 격려했습니다.

제32보병사단은 지난 여름 폭우로 인한 침수와 산사태로 큰 피해를 입은 예산군에 투입돼 대민 지원에 나선 바 있습니다.

BBQ측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장병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 포스코인터, 폴란드서 새 구동모터코어 공장 가동

포스코인터내셔널이 폴란드에 새 구동모터코어 공장을 가동하고 유럽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총 941억 원을 들여 건설한 폴란드 공장은 10월 시제품 생산을 거쳐 12월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갑니다.

이번 공장 준공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아시아와 북미, 유럽 3대 생산 벨트를 구축했습니다.

▶ 한화, 초록우산과 함께 자립준비청년 돕는다

한화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 협약을 맺었습니다.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양육시설 공간을 개보수해 '희망 보금자리 2호점'을 연내 개관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밖에 한화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하는 진로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 마몽드, 스웨덴 등 유럽 8개국 공식 진출

스킨케어 브랜드 마몽드가 북유럽 최대 뷰티 유통사 '리코'와 손잡고 유럽 8개국에 공식 진출했습니다.

스웨덴과 노르웨이 등의 오프라인 매장과 폴란드, 덴마크 등의 온라인 채널에서 주요 제품을 선보여 유럽 내 뷰티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아모레퍼시픽 측은 "이번 유럽 진출은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첫걸음"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대형마트 3사, 추석연휴 먹거리 할인경쟁

대형마트 3사가 최장 열흘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제철 식재료와 제수 등 먹거리 할인 경쟁을 펼칩니다.

이마트는 오는 5일까지 추석 제사용품과 먹거리, 각종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합니다.

홈플러스는 명절 필수 먹거리부터 킹크랩 등 인기 먹거리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롯데마트도 문어 등 해산물과 대용량 먹거리를 특가로 선보입니다.

#한화 #홈플러스 #이마트 #BBQ #초록우산 #포스코인터내셔널 #마몽드 #아모레퍼시픽 #롯데마트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임혜준(junelim@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